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셀렉스’가 단백질 음료 라인업을 강화하며,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330mL)’을 출시했다. MZ세대를 겨냥해 무신사 단독으로 선 런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셀렉스 프로핏’ 브랜드에서 스포츠 고관여 소비자층을 위한 전문 브랜드 ‘셀렉스 프로핏 SPORTS’로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리뉴얼한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이다. 운동 후 빠른 단백질 보충과 근육 회복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기능과 맛을 동시에 제공한다.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은 WPI(분리유청단백질)로 만들어졌다. WPI(분리유청단백질)은 우유 200mL 기준 단 1.2g만 추출되는 유청단백질에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다. 이번 신제품은 BCAA 4,800mg을 함유해 20대 한국인 기준 일일 섭취 필요량을 충족한다.
또 무설탕·무지방·무콜레스테롤에 락토프리(유당 0%) 설계로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도 섭취할 수 있다. ‘딸기초코’, ‘코코넛’ 등 기존 단백질 음료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플레이버로, 맛과 트렌드를 모두 잡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무신사에 선 런칭된 ‘셀렉스 프로핏 딸기초코(250mL)’가 출시 직후 무신사 전체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이번 ‘코코넛’ 음료 역시 지난 10월 28일 출시직후 첫 날 무신사 뷰티 카테고리 상위권에 진입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셀렉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셀렉스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코코넛 어깨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11월 10일까지 진행중이다. 어깨 운동 후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 등을 추가하여 업로드 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반얀트리 호텔 숙박권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MZ세대는 단백질 제품 선택 시 성분뿐 아니라 ‘맛’과 ‘경험’을 중시한다”며, “앞으로도 셀렉스 프로핏 SPORTS는 고품질 단백질에 셀렉스만의 유니크한 플레이버와 브랜드 캠페인을 더해, 새로운 스포츠 단백질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