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닭강정 전문 프랜차이즈 강정천하가 예비 창업자들의 초기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5無 창업 지원 혜택' 및 1~2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며 가맹점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정천하의 '5無 창업 지원 정책'은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설계비 면제와 초기 마케팅비 지원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본사는 상권 분석, 입지 선정, 인테리어 지원 등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제공, 가맹점주들의 사업을 돕고 있다.
매장 운영 시스템은 간편함과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모든 식재료는 원팩 형태로 공급하고 있다. 특제 소스만으로 조리가 가능하여 조리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1~2인 체제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강정천하는 또 제품력으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강정천하의 제품은 전통 강정 조리 방식과 현대 소비 트렌드를 결합한 '뉴트로' 콘셉트를 지향하고 있다. 쌀파우더를 입힌 닭다리 순살 치킨을 해바라기유로 튀겨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 전통 물엿을 기반으로 한 비법 양념소스는 식어도 맛을 유지한다.
메뉴 구성도 다양하다. 대표 메뉴인 '천하강정' 세트는 닭강정 외에 왕새우 순살 새우강정, 전통 구운 떡으로 만든 떡강정 등을 포함한다. 이는 가족 단위 고객 및 단체 수요를 겨냥한 전략이다. 새우강정은 쌀가루 파우더를 사용해 크리스피한 식감을 갖는다. 떡강정은 고구마와 치즈 토핑을 더해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췄다.
강정천하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5無 창업 지원 정책'을 마련했다"며,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