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명진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국내 최대 게임 지식 공유 행사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26)’의 발표자를 오는 3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NDC는 2007년 시작된 이후 매년 최신 기술 트렌드와 게임 개발 노하우를 공유해 온 대표적인 게임 콘퍼런스다.
게임업계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관람객에게도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해 왔다. 지난해 6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재개된 NDC에는 3일간 누적 오프라인 참관객 7,600여 명, 온라인 생중계 누적 조회수 5만8,500회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올해 NDC26은 6월 16일부터 3일간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 및 인근에서 열린다. 인공지능(AI),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마케팅, 데이터, 블록체인, 커리어 등 총 9개 트랙에서 발표자를 모집한다. 특히 산업 전반에서 AI 활용이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AI 기술 적용 사례와 실무 노하우를 다루는 세션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발표자 신청은 오는 3월 4일까지 NDC26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게임 개발 과정의 경험과 고민, 시행착오를 공유하고 싶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는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자로 선정된다. 선정된 발표자에게는 1:1 스피킹 코칭 컨설팅과 함께 NDC 초대권, 아트북, 레디백, 오프라인 세션 우선 입장권(SPEAKER PASS), 소정의 연사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