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대상 청정원이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건강과 가성비, 친환경 가치를 모두 고려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고물가 환경 속에서 소비자 선택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건강과 품격을 중시하는 최근 명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저당·저칼로리 중심의 건강 세트부터 실속형, 프리미엄, 한정판 제품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특히 지난 추석에 첫 선을 보이며 호응을 얻은 ‘LOWTAG(로우태그)’ 선물세트를 다시 선보인다.
식약처의 저·무 기준을 충족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로우태그 엠블럼을 적용했으며, 대상의 자체 기술로 국내 생산한 대체당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저당 홍초세트와 알룰로스 세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홍초 세트에는 전용 보틀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시성비’를 강조한 간편 조리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청정원 스페셜 세트, 팜고급유 세트, 재래김 세트 등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3만 원대부터 다양한 가격대의 실속형 구성을 마련했다. 일부 제품에는 업계 최초로 펄프 프레스 공법을 적용한 올 페이퍼 패키지를 도입하고, 특정 세트 구매 시 에코백을 증정하는 등 친환경 요소도 더했다.
프리미엄 수요를 겨냥한 고급 장류 세트와 리미티드 에디션도 준비했다.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우리쌀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등 전통 장류는 물론, 우리팜 스페셜호,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세트, 스키피 땅콩버터 세트 등 차별화된 구성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쿠팡, 네이버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 전용 상품과 기업 맞춤형 선물세트도 운영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청정원 2026 설 선물세트는 정원e샵과 전국 대형마트, 백화점,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종욱 대상 선물세트팀장은 "올해 역시 건강부터 실속, 환경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선물세트 라인업을 구축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청정원 선물세트와 함께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