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태호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한국적 요소를 중심 콘셉트로 삼아, 한국 설화·전통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우선 신규 카트 10종과 캐릭터 8종이 추가됐다. ‘산군’, ‘가마’ 등 한국 전통 이미지를 녹여낸 신규 카트와 함께, ‘홍길동’을 포함한 신규 캐릭터가 등장해 시즌 세계관 몰입감을 높인다. ‘배찌 전우치 코스튬’, ‘배찌 곤룡포 코스튬’, ‘무궁화 요정 플라잉 펫’ 등 한국 문화적 요소를 담은 아이템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원작의 인기 트랙을 재해석한 한국 명소 기반 신규 트랙 3종도 공개됐다. 서울 광화문을 배경으로 한 ‘코리아 다이나믹 서울’, 부산 광안대교 야경을 담은 ‘코리아 부산의 밤’, 경주 첨성대·대릉원 등 역사 명소를 재현한 ‘코리아 천년의 경주’가 추가돼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성장 요소도 대폭 강화됐다. ‘러쉬팜’ 최고 레벨은 105레벨로, 목장 최고 레벨은 34레벨로 상향됐다. 어장 수심도 10m까지 확장돼 상위 구간 플레이의 재미가 높아졌다. 오는 23일에는 동일 유닛을 합쳐 상위 유닛으로 진화시키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신규 콘텐츠 ‘머지타운’이 공개된다. 마을을 완성하면 ‘건전지’, ‘행운의 별 보석’, ‘시크릿 키’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번 ‘코리아’ 시즌을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오는 21일까지 접속 및 랭킹전 참여 횟수에 따라 ‘비빔밥 헤어장식(영구)’, ‘태극 풍선’, ‘K코인’ 등이 지급된다. 내년 1월 11일까지는 일일 접속·랭킹전 승리·멀티 대전 참여로 모은 조각으로 ‘서울 번호판(영구)’ 등 랜덤 보상과 최종 보상 ‘코리아 프로필 배경(영구)’을 획득할 수 있다.
내년 2월 3일까지는 ‘S36 파라곤 선택 상자’ 지급 이벤트와 ‘러쉬팜’ 미션 보상 이벤트가 진행됐다. 오는 31일까지는 접속 일수에 따라 건전지 최대 150개가 제공된다. 또 오는 23일까지 신규 서울 트랙 완주로 태극기를 모으면 ‘태극기 헤어장식(영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