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LG전자 HVAC 유지보수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을 동시에 획득하며 조직문화와 안전경영 체계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제도다. 하이엠솔루텍은 최고경영층의 의지, 제도 운영, 구성원 만족도 전반에서 89.8점을 기록하며 올해 인증기업 평균(80.7점)을 크게 웃돌았다. 특히 출산·양육기 직원의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한 지원 체계, 학자금·복지포인트·가족휴양시설 제공 등 폭넓은 복지제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 경영 부문에서도 하이엠솔루텍은 ISO45001 인증을 5년 연속 유지하며 체계적인 안전관리 수준을 입증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일일 안전교육 △주 2회 관리자 전문 교육 △분기별 정기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아차사고 제보 캠페인’, ‘2인 1조 작업 원칙’ 등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지속해 안전 사고 가능성을 대폭 줄이고 있다.
한편, 하이엠솔루텍은 구성원 몰입도와 조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63개 사내 동아리 운영, 명사초청 특강, 매월 우수직원 포상, 봉사활동 등 조직문화 활성화 활동을 정례화했다. 또 자녀 입학 선물·의료비 지원·건강검진 확대 등 실생활 기반 복지도 강화했다.
전문성 교육에서도 기술·영업·리더십 등 50여개 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직원 성장 지원을 체계화했다. 올해는 우수사원 해외연수와 경영진-직원 타운홀 미팅도 새롭게 도입해 소통 기반을 강화했다. 이같은 노력은 뚜렷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의 퇴사율은 2020년 5.2%에서 2025년 2.6%로 절반 수준으로 낮아져 장기 근속과 조직 안정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안전한 일터와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임직원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