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겨울방학과 스키장 개장 시기에 맞춰 시즌 채용관 '겨울방학 알바 채용관'과 '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
겨울방학 알바 채용관은 ▲카페·디저트 ▲사무보조 ▲인터넷 쇼핑몰 ▲백화점·마트 ▲영화관·공연장 ▲입출고·물류 등 인기 업종에 해당하는 6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실제로 지난해 알바천국이 겨울 시즌 알바를 계획한 대학생 6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6개 업종에 대한 선호도 합은 약 64%에 달했다. 또한 ▲지역 ▲근무조건 ▲상세조건 필터 기능이 마련돼 구직자는 원하는 공고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스키장 알바 채용관도 함께 운영한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경기 ▲강원 ▲전북 ▲경남 4개 지역에 위치한 스키장 관련 알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스키장 전체' 또는 주요 지역별 스키장 이름을 클릭해 공고 목록을 확인하면 된다. 공고 목록에는 ▲기업명 ▲공고제목 ▲근무지 ▲근무시간 ▲급여 등 핵심 정보가 기재돼 공고를 열람하지 않고도 상세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겨울방학 알바 채용관과 스키장 알바 채용관은 알바천국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상백 알바천국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겨울철 높아지는 알바 구직 수요에 맞춰 시즌 채용관을 기획했다"며 "편리한 알바 구직 활동을 위해 각 채용관 상단에 근무기간과 복리후생을 고려한 추천 공고 리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