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이마트24가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을 통해 맛, 품질, 패키지까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최근 샌드위치가 간편식 이상의 ‘한 끼 대체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춘 품질 강화와 직관적 정보 제공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샌드위치 13종과 신상품 5종을 포함해 총 18종으로 진행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칼로리 정보의 전면 표기다. 이마트24는 모든 상품에 ‘숫자로 말하는 당당한 칼로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면 라벨에 칼로리를 표기하고, 속이 훤히 보이는 투명 용기를 도입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맛과 품질도 대폭 강화됐다. ‘햄듬뿍크림치즈샌드위치’, ‘꽃맛살듬뿍해시브라운샌드위치’ 등 기존 인기 상품은 메인 토핑과 소스를 각각 10% 늘려 푸짐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치킨햄치즈샌드위치’, ‘더블토마토햄샌드위치’, ‘타로크림코코넛샌드위치’ 등 신상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치킨햄 2장과 바질마요소스, 다채로운 야채가 들어간 ‘치킨햄치즈샌드위치(3,200원)’와 신세계푸드 베이커리 기술력이 담긴 프리미엄 ‘햄&치즈크루아상샌드위치(3,900원)’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달 선출시된 ‘비이엘티샌드위치’, ‘에그치즈토마토샌드위치’는 출시 직후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1~2위를 차지하며 고객 반응을 입증했다. 신세계푸드의 노하우가 담긴 촉촉한 식빵, 풍성한 재료, 유산지 포장과 투명 용기로 ‘샌드위치 전문점’ 감성을 살린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9월 30일까지 삼성·우리·농협카드, 카카오페이머니, 네이버페이포인트 등 행사 결제수단으로 샌드위치를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2천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소비자 참여를 독려한다.
이마트24 FF팀 이경미 MD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샌드위치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맛, 품질,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샌드위치 카테고리를 대표상품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