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2025년 ‘제125주년 독도의 날’을 맞아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도 관련 문화 체험, 관련 상품 등을 추첨 제공하는 ‘함께 지키는 독도, 함께하는 iM뱅크’ 독도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독도의 날은 매년 10월 25일로 올해는 125주년을 맞이하는데 이를 기념해 10월25일까지 총 125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iM뱅크가 ‘지역 기반 전국구 시중은행’으로서 지역과 나라의 상징인 독도의 가치를 되새기고, 함께 지켜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9월15일부터 10월25일까지 전국 iM뱅크 영업점 및 모바일 앱,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및 가입금액 1백만원 이상 정기예금을 가입한 개인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정기예금 가입 후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독도 응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독도 응원하기’ 버튼을 눌러 독도를 응원한 참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나된 마음으로 독도를 응원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독도 관련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와 함께하는 ‘2025 iM 독도 탐방대’ 참여(10명,11월13~15일 예정, 당첨자 외 1인 동반 가능), 울릉도 소재 고급 리조트 ‘코스모스’ 숙박권(15명, ’24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 수상) 및 울릉도 해양 심층수를 함유한 라운드랩 ‘1025 독도 미스트’ 등 총 125명에게 경품을 추첨 증정한다.
iM뱅크는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 독도 지점 개점을 시작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독도탐방행사, 독도사랑 골든벨, 독도 등대지기 근무직원 후원 등 다양한 독도사랑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iM뱅크 관계자는 “지역적 상징성과 국가적 상징성을 지닌 ‘독도’를 테마로 국토 수호 의식을 고취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기반 전국구 은행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는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응원에 참여한 고객 수가 1,250명을 넘으면 iM뱅크 임직원과 응원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고객이 함께하는 독도 탐방대가 직접 독도 등대지기를 직접 응원 방문하고 후원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를 추가 진행한다는 목표다.
황병우 은행장은 “독도는 단순한 섬이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가 마음으로 지켜야할 소중한 곳이라는 의미를 고객과 함께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iM뱅크는 금융을 넘어 사람과 지역을 잇는 다리로서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