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이마트24가 3개월 동안 대학생 서포터즈로 MD 직무 경험을 쌓을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3기를 모집한다. 이마트24의 MD서포터즈는 지난 2기의 경쟁률이 12대 1을 기록하는 등 대학생들의 호응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마트24의 MD서포터즈의 경우 상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편의점 등 유통 MD를 꿈꾸는 많은 대학생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편스타 3기는 14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하며 구글폼 링크 또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QR 링크를 통해 지원 동기를 비롯한 인적사항을 기록하고, 개인 포트폴리오 등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결과가 발표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중순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4명이다. 6명씩 한 조가 되어 9월부터 3개월 동안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편스타에 선발된 인원들은 현직 MD의 멘토링 아래 신상품과 SNS콘텐츠 기획 등 직무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발대식과 해단식을 포함한 여러 온·오프라인 회의에 참여함과 더불어 신상품 리뷰 콘텐츠 제작, 사내 신상품 평가단 활동,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신상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 대외활동증은 물론 뛰어난 성과를 보인 팀과 개인을 대상으로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마트24는 편스타 1기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콜라보와 건강 콘셉트의 ‘두부유부초밥’을 올해 1월에 출시한 바 있다. 15일에는 편스타 2기가 시식 및 평가 등을 통해 제안한 ‘스쿠크 샌드위치(스트로베리쿠키크림)’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서포터즈들이 실제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24 MD전략팀 원대로 MD는 “지난 기수들의 성공적인 서포터즈 활동에 이어 편의점 MD 직무를 경험하고 상품 개발에도 기여할 수 있는 ‘편슐랭스타’ 3기를 모집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편의점과 유통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