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202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하고,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한 새로운 콘텐츠 ‘부자 될 MZ들’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iM뱅크는 지난해 시중은행 전환에 따른 대고객 접점 확장을 위해 SNS 채널 개편 및 신규 개설 등을 추진해 그 중 하나로 다양한 유튜버와 협업한 영상을 선보였다. 유튜버 ‘미미미누(Mimiminu)’는 입시, 교육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로 동명의 유튜브 채널은 17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iM뱅크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함께하면 즐거운 친구같은 금융’을 목표로 ‘iM your friends –친구같은 금융’ 콘셉트에 맞춰 남녀노소, 특히 금융을 어렵게 느끼는 MZ세대가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쉽고 흥미로운 콘텐츠 구성의 전면 개편을 진행해왔다.
2025년 새롭게 미미미누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는 ‘부자 될 MZ들’로 iM뱅크관계자는“입시, 교육 콘텐츠를 다루는 미미미누와 함께 ‘좋은 대학, 좋은 회사에 가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해 MZ에 맞춘 금융 지식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는 배경을 밝히면서 “미미미누가 MC로 게스트들을 만나 청년층에게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자되는 방법’을 유쾌하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 공개되는 콘텐츠는 유튜버 ‘쏘뉴’를 초청했다. 20대 ‘노베이스’로 시작한 재테크로 1억 종잣돈을 모은 비결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쏘뉴와 미미미누는 ‘재테크에 앞서 절약하는 습관 자체가 중요하다’는 말을 시작으로,‘블로그’를 수익수단으로 자리잡은 쏘뉴의 비법을 공개했다.
iM뱅크와 미미미누가 함께하는 ‘부자 될 MZ들’은 매월 1회 총 6회가 방영될 예정으로, ‘재테크 성공’을 하고 있는 부자(될) MZ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며,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금융팁’, ‘소비 습관만 보고 택한 연애 상대’ 등 금융 관련 콘텐츠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iM뱅크는 2025년 SNS채널 전면 개편 기념 이벤트로 ‘부자 될 MZ들’ 1화에서 영상을 시청한 후 본인만의 재테크나 절약 꿀팁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데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치킨 세트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가 오는 3월30일까지 진행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시중은행 전환에 따라 경계없이 전국구 고객과 만나는 소통 창구로 SNS를 적극 활용해 1년 여간 접점을 늘린 iM뱅크는 보다 확대된 양질의 콘텐츠로 많은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효과적인 금융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