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연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가족, 지인, 직장 동료 등과의 모임이 잦은 시기다. 술자리로 인해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면서, 속이 부대끼거나 자극을 받는 등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임 다음날 컨디션 회복을 도울 수 있는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식 후 무거워진 속을 달래줄 유산균 제품부터 부드럽고 간편한 식사 대용식, 숙취 해소를 돕는 음료와 젤리까지 연말 시즌 주목할 만한 제품들을 살펴본다.
모임에서 과식한 이후 화장실에 잘 가지 못하고 속이 불편할 때, 풀무원다논 액티비아(ACTIVIA)의 ‘액티비아 부스트샷3’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액티비아 부스트샷3'에는 브랜드 핵심 유산균 '비피더스 액티레귤라리스'가 액티비아 병 플레인 제품 대비 3배[1][30억 CFU 이상/병(보장균수)] 담겨 있다. 이 유산균은 체온과 같은 온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체온 활동 유산균'이라고 불리며, 장 끝까지 살아가 원활한 배변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제품은 '설탕무첨가 플레인'과 '아침에 사과'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기기 좋다. 또, 100ml 용량으로 과식 후에도 가볍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설탕무첨가 플레인 50kcal, 아침에 사과 60kcal로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