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국민‧기초연금 수급계좌 변경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국민연금, 이제 모바일로 바꾸고 선물 받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내 ‘국민‧기초연금 계좌변경’ 메뉴를 통해, 기존 다른 금융기관에 등록된 국민연금 수급계좌를 부산은행 계좌로 변경한 고객 중, 실제로 입금이 완료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이마트(신세계) 상품권 3만 원이 9월 초 일괄 제공될 예정이다. 단,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별도 응모가 필요하며, 2024년 1월부터 2025년 7월 사이에 이미 부산은행 계좌로 국민연금을 수령 한 이력이 있는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경품 지급 시점 기준, 마케팅 수신 동의(SMS 및 PUSH 포함)가 완료돼 있어야 한다.
부산은행은 지난 28일(월)부터 ‘국민‧기초연금 계좌변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서비스를 통해 시니어 고객이 별도의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 간편하게 연금 수급계좌를 변경할 수 있도록 금융 편의성을 강화했다.
부산은행 신식 개인고객그룹장은 “이번 이벤트는 연금 계좌를 부산은행으로 변경해 주신 시니어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