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돌보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며, 이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동국제약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헬스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동물전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구강 건강을 위해 하루 세번의 양치를 하듯, 반려동물 역시 꾸준한 구강 위생 관리가 필요하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경우, 사람보다 치석이 생성되는 속도가 빨라 치주염이나 구내염 등 구강 질환에 취약하다. 치태가 치석으로 변하기까지는 24시간이 걸리므로, 하루 한번 이상 양치를 시켜 주어야 한다.
‘캐니덴트’는 반려동물전용 동물용 의약외품 치약이다. 이 제품은 브로멜라인·덱스트라나아제·리소짐 등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갔다. 또 프로폴리스, 스피룰리나플라텐시스 등 잇몸건강과 구취제거를 위한 20종 이상의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했다.
칫솔질 없이도 손가락을 활용해 치아 사이까지 고르게 도포할 수 있다. 구강 내 밀착력도 우수해 칫솔질이 어려운 반려동물에게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기호성이 높은 닭고기향과 고구마향으로 구성했다.
환절기에는 사람뿐 아니라 반려동물의 피부도 쉽게 건조해진다. 반려견과 반려묘의 피부는 사람보다 1/3 수준으로 얇아 수분 손실이 빠르고 피부 질환도 잦다. 반려동물은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때문에 반복적으로 긁거나 핥기, 씹는 등의 행동이 나타날 수 있어 세심한 보습관리가 필요하다.
반려동물 전용 보습크림 ‘캐니스킨’은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2% 고함량을 함유했다. 젖은 수건이나 반려동물 전용 물티슈로 제품 바를 부위를 깨끗하게 닦은 뒤, 크림을 적당량 덜어 피부나 얼굴의 건조한 부위에 부드럽게 펴 바르면 된다.
동국제약 마케팅 관계자는 “동국제약은 반려동물의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반려동물 전용 제품을 기획 및 출시하고 있다”며, “가까운 동물 약국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인 동국제약 팜스토어에서 ‘캐니덴트’와 ‘캐니스킨’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