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김치냉장고 판매 성수기를 맞아 10월 말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삼성전자, LG전자 김치냉장고 신제품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치냉장고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밥솥 행사상품과 동시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실시한다.
김치냉장고 수요는 김장철인 4분기에 가장 높게 나타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2022~2024년)간 김치냉장고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분기 매출이 전체의 약 40%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치냉장고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10월 말까지 삼성전자, LG전자 김치냉장고 신제품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4도어(490L)', LG전자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4도어 김치톡톡(491L)' 등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 행사상품들은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상품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진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청시 추가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특히 롯데하이마트는 24~27일 김치냉장고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대별 할인, 동시구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전 상품을 대상으로, 180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상품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신상품 할인을 중복 적용 가능하다. 김치냉장고와 함께 전기밥솥 또는 믹서기를 동시구매하면 제공하는 할인 혜택도 있다.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4도어 김치톡톡 핏앤맥스(480L)’ 등 김치냉장고 행사상품과 쿠첸 전기밥솥 행사상품을 동시구매시 주말 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을 더해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밥솥 행사상품의 구매 금액이 약 30만원인 점을 고려하면, 밥솥 금액 만큼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하는 셈이다.
또 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490L)', LG전자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4도어 김치톡톡(491L)' 등 김치냉장고 행사상품과 롯데하이마트의 자체브랜드(PB)의 'PLUX(플럭스) 무선 전동채칼’, 브라운의 '쵸퍼' 등 믹서류 행사상품을 동시구매하면, 최대 6만원을 할인해 믹서류 행사상품 가격에 상당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대형가전부문장은 “최근 배추 소매 가격이 내려가고, 유통가에서 다양한 김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김장 김치, 포장 김치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품 할인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까지 더해 인기 브랜드의 김치냉장고를 더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