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KB M-able(마블)’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No.1 다시 마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25년 증권앱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KB M-able(마블)’이 종합 만족도 1위를 달성한 기념으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비대면/은행 연계 위탁계좌에서 국내주식 1,000만원 이상 매매 거래가 있었던 국내 거주 개인 고객 가운데, 2025년 이후 국내주식 매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단, 영업점 계좌(주거래지점 변경 포함)는 제외된다.
국내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ETF, ETN 등이 해당되며, ISA계좌 및 신연금저축계좌 매매는 포함되지 않는다. KB증권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선착순 1만명에게 국내주식 쿠폰 3만원권을 지급하며, 해당 쿠폰은 이벤트가 종료되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지급된 국내주식을 실제로 사용한 고객 모두에게는 국내주식 쿠폰 2만원을 추가로 지급하며, 해당 쿠폰은 오는 11월 28일(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이벤트 신청은 주민등록번호 기준 1회에 한해 가능하며, 10만원 이상 주식거래를 해야만 모든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지난 12일(금) 기준 개인(신용)정보 선택동의(편의서비스)를 1개라도 동의해야 참여가 가능하며, 쿠폰 지급시점일까지 철회할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이번 이벤트는 MTS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 달성을 고객과 함께 기념하는 동시에, 휴면 고객의 국내주식 거래 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이 투자 과정에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KB M-able(마블’)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