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22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최근 7일간 진행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예약 수는 전작인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대비 많았다. 눈에 띄게 얇고 가벼워진 갤럭시 Z 폴드7의 사전예약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모두 블루 쉐도우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KT는 ‘더블 스토리지’와 KT가 새롭게 선보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미리보상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개통 즉시 출고가의 50%를 보상 받아 구매 시점의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보상 중심의 프로그램과 다르게 단말기 가격에 대한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춰주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사전예약 고객은 미리보상에 중고폰 보상 등 추가 혜택까지 더하면 24개월 동안 더 할인된 가격으로 갤럭시 Z 폴드7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리보상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미리보상은 24개월 뒤에는 사용하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반납하고 새 폰으로 바꿀 수 있어 쓰던 폰 처분에 대한 고객의 번거로움과 걱정을 덜어주고 분실, 파손 시 최대 60만원이 보장되는 보험도 함께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KT는 사전예약 고객을 비롯해 예약 이후 구매 고객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KT Super DC 롯데카드’와 ‘KT 할부 Plus KB국민카드’로 더블 할인을 적용한 고객은 월 220만 원 카드 실적 충족 시 24개월간 약 110만 원의 통신 요금 또는 단말 할인을 받는다. 최대 14만 원의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캐시백 제공 카드는 △KT Super DC 롯데카드 △KT 할부 Plus KB국민카드 △KT 할부S 삼성카드 △KT 가족만족 할부 신한카드 등 총 4종이다.
KT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이용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365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피싱·해킹 보상, 세컨드 디바이스 보상, 폰 교체 및 파손 수리 대행까지 지원한다. 월 정액은 갤럭시 폴드 기준 1만4000원, VVIP는 1만500원이다. 9월 30일까지 구매 고객에게는 피싱·해킹 피해 시 새 단말 교체 혜택도 제공된다. KT의 20대 브랜드 Y는 특별한 혜택인 ‘Y덤’을 운영 중이다. Y덤은 만 34세 이하 5G 가입 고객에게 기본 제공 데이터와 공유 데이터를 2배로 제공하고 스마트기기 1회선 할인도 추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T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New 갤럭시 AI 구독 클럽 X 안심체인지 플러스’와 ‘안심체인지 플러스 폴드7’을 선보인다. 안심체인지 플러스(월 1만500원)와 안심체인지 플러스 폴드7(월 1만7000원)은 2년 후 새 휴대폰 구매 시 쓰던 폰 반납 조건으로 최대 50%를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10월 31일까지 가입 고객은 4000 원의 프로모션 할인과 스페셜 초이스 이상 요금제 이용 시 추가 4500원의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
9월 30일까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구매 고객이 삼성초이스 요금제 스페셜 또는 프리미엄을 선택하면 갤럭시 버즈3 프로 화이트 모델을 할부수수료만 부담해 무상 제공받을 수 있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KT는 22일 가전구독 초이스 요금제를 출시한다. 해당 요금제 가입 시 삼성 무빙스타일, 공기청정기, LED TV, LG 코드제로 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9월 30일까지 인터넷과 TV 상품 동시 가입 시 65인치 UHD TV, 세탁기, 건조기, 로보락 등 고급형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KT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구매 멤버십 고객에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쇼핑라운지 인기상품 1만 원 할인 쿠폰 △네이버페이·다이소·GS25·올리브영 기프티쇼 3천 원권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 등 7종 경품을 선착순 1만 명에게 추첨 제공한다.
KT는 삼성전자와 협업해 17일부터 8월 14일까지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Y 워터페스티벌 기간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출시 기념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KT위즈 마스코트가 팬들과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로 셀피를 촬영하는 승요 셀피타임을 운영하고, 사진은 AI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경기 종료 후 MVP 선수 셀카도 AI 전광판에 소개되며, 구장 내 체험존과 포토존에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손정엽 상무는 “더욱 완성도 높아진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으면 한다”며 “단말 구매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으니 KT에서 안심하고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