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태호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한국 대표 비주얼 노벨 제작사 테일즈샵의 인기작 ‘사니양 연구실’을 오는 30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하고, 내달 8일부터 2주간 스팀 내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작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고 밝혔다.
‘사니양 연구실’은 지난해 12월에 스토브에 먼저 공개돼 론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스토브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비주얼 노벨 장르에서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매력적인 수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독창적인 세계관과 섬세한 스토리텔링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글로벌 출시를 위해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와 번체 버전까지 준비했다. 글로벌 론칭 특전으로 ‘사니’, ‘나모’, ‘키위’ 등의 캐릭터 스페셜 월페이퍼 3종을 제공하며, 국내 팬들을 위해 한국어 버전의 캐릭터 보이스 팩(보이스 클립, 캐릭터 꽁트, 성우 프리토크)을 별도로 선보인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내달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스팀에서 ‘퍼블리셔 할인(Publisher Sale)’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행사는 스마일게이트가 퍼블리싱하는 스팀 내 모든 타이틀이 해당되며, 최대 70%에 달하는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된다.
특히, 할인 시작일인 내달 8일에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작품들이 스팀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일일특가(Daily Deal)’로 선정돼, 전 세계 스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기존 퍼블리싱 작품들을 비롯해 ‘사니양 연구실’과 ‘다크 데이티2’ 등을 전면에 내세워 글로벌 이용자들의 ‘겜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