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후덕죽 셰프와 중화 간편식 선보여…스타셰프 마케팅 2막

  • 등록 2026.01.15 15:02:03
크게보기

57년 경력 중식대가 후덕죽 셰프와 협업…고추잡채·중화불고기 김밥 출시
신라호텔 팔선 출신, 미슐랭 1스타 셰프의 중화요리를 편의점으로
삼각김밥·김밥 2종 출시 기념 콤보 할인·결제 프로모션 진행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요리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주목받은 중식대가 후덕죽 셰프와 손잡고 중화요리 콘셉트의 푸드 간편식 2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후덕죽 셰프는 57년 경력의 중식 장인으로,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에서 43년간 근무하며 불도장을 비롯해 200여 종의 중국 요리를 국내에 소개한 인물이다. 현재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 중식당 ‘호빈’의 총괄 셰프로 활동 중이며, 2024년과 2025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획득했다. 최근 요리경연 프로그램에서는 실력은 물론 겸손한 태도와 리더십으로 호평을 받으며 ‘후덕죽 사고’라는 화제를 낳았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대중적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중화요리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출시 제품은 ‘후덕죽 고추잡채 삼각김밥’과 ‘후덕죽 중화불고기 김밥’ 2종이다. 고추잡채 삼각김밥은 굴소스로 간을 한 밥 위에 불맛을 살린 고기 고추잡채 볶음을 얹어 중식당의 풍미를 살렸다. 중화불고기 김밥은 두반장과 직화 굴소스로 볶은 돼지고기에 짜사이를 더해 감칠맛과 식감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김밥 구매 시 생수를 증정하고, 삼각김밥 구매 시에는 음료와 함께 50% 콤보 할인을 제공한다. 다음 달에는 카카오페이머니와 롯데카드 결제 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도 스타셰프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러 스타셰프님들 중에서도 내공과 실력을 겸비하신 후덕죽 셰프님의 비법을 편의점 푸드간편식에 담아보았다”며 “앞으로도 스타셰프님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화제성을 담은 차별화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요리 프로그램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스타셰프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후덕죽 셰프와의 협업 역시 향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