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치과, 국내 최초 인비절라인 ‘퍼플다이아몬드’ 등급 달성

  • 등록 2025.12.22 13:50:51
크게보기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아이디치과가 국내 최초로 인비절라인사 ‘퍼플다이아몬드’ 등급을 달성하며 투명교정 분야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아이디치과는 22일 미국 인비절라인 본사인 얼라인테크놀로지가 부여하는 최고 등급인 ‘퍼플다이아몬드’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퍼플다이아몬드는 기존 최고 등급인 레드다이아몬드를 넘어선 최상위 단계로, 인비절라인 교정 시술 경험과 임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된다. 얼라인테크놀로지는 환자가 의료진의 경험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매년 교정 시술 건수와 임상 역량에 따라 의료기관 등급을 지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블랙·블루·레드다이아몬드 등으로 구분되며, 아이디치과는 이를 뛰어넘는 임상 증례 수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신규 최고 등급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번 성과는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다양한 부정교합 치료 경험을 기반으로 고난도 투명교정에서도 안정적인 결과를 축적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아이디치과는 인비절라인을 활용한 정밀 교정 치료로 국내 투명교정 시장의 기준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양구 아이디치과 대표원장은 “의료진의 노력과 환자들의 신뢰가 만든 결과”라며 “축적된 빅데이터와 디지털 진단 역량을 바탕으로 교정 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치과는 이번 등급 달성을 계기로 투명교정 인식 제고 캠페인과 맞춤형 진료 강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