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키움증권 MTS에 마테크 적용…금융권 데이터 마케팅 확장

  • 등록 2026.01.15 09:19:27
크게보기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 ‘엠플리튜드’ 파트너십 키움증권에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환경 구축
금융업계, 복잡한 금융 서비스 개선 및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중요성 증대
키움증권 MTS에 앰플리튜드 도입으로 서비스 이용 분석을 통한 서비스 고도화 및 편의성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을 앞세워 금융권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키움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에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솔루션 ‘Amplitude’를 제공해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앰플리튜드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로, 솔루션 도입부터 운영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마테크 서비스를 제공했다.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지원하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구축 경험을 축적했다.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 증권사인 키움증권은 이러한 마테크 지원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흐름을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영웅문S#에 앰플리튜드를 도입했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앱 구조를 개선하고 고객 경험을 높이려는 시도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복잡한 금융 서비스 환경에서 고객의 불편 요소와 이용 동선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앰플리튜드를 활용해 영웅문S#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고, 사용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환경을 구현했다. 키움증권은 이를 통해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과 서비스 이용 여정, 특정 기능이 재방문과 체류 시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고객 이탈이 빈번한 구간이나 불필요하게 복잡한 이용 경로를 데이터로 확인해 서비스 개선 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신규 고객의 불편 요소를 직관적으로 재설계하고, 메뉴 구조와 화면 동선을 고객 관점에서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이번 마테크 솔루션 도입은 금융 서비스에서도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고객 경험과 서비스 완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으로 마테크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