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행동강령 선포…“금융소비자보호 DNA 심는다”

  • 등록 2026.01.12 11:17:59
크게보기

'금융소비자보호 행동강령 제정∙선포식'...소비자보호 실천 의지 명확화
임원∙팀장, 지점장 등 800여명 참석…‘완전가입·완전유지·보험금 신속지급’ 다짐
완전가입·유지·지급·예방 4대 약속 제시...CCM 10회 연속 인증 기반 소비자 신뢰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내걸고, 실질적인 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지난 9일 충남 천안 계성원에서 ‘금융소비자보호 행동강령 제정·선포식’을 열고, 임직원이 영업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 기준을 공식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소비자보호를 선언적 구호에 그치지 않고, 전사적 행동 원칙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제정된 행동강령에는 고객의 ‘완전보장’을 실현하기 위한 네 가지 핵심 약속이 담겼다.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완전가입, 삶의 전 과정에 걸친 세심한 유지서비스를 통한 완전유지, 필요 시 신속한 보험금 지급, 사전 예방 중심의 소비자보호 실천이 주요 내용이다.

 

행사에는 보험사업부문을 총괄하는 조대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본사 임원과 팀장, 전국 지점장 등 800여 명의 영업관리자가 참석했다.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다룬 영상 시청 후, 소비자보호실장과 각 채널 대표 단장들이 행동강령을 낭독하고 실천을 선서했다. 이어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와 실천다짐 서명이 진행되며 현장의 결의를 다졌다.

 

조대규 사장은 “보험의 진정한 가치는 고객이 꼭 필요한 보장을 가장 필요로 하는 순간에 받는 데 있다”며 “이번 행동강령을 계기로 소비자보호를 모든 업무의 기본 원칙으로 삼아 완전보장 문화를 뿌리내리겠다”고 강조했다.

 

교보생명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전 임직원 소비자보호 서약과 교육을 확대하며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CCM 10회 연속 인증과 대통령 표창, KCPI 5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등으로 소비자보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