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테마 ‘포레스트’ 업데이트

  • 등록 2026.01.07 11:20:06
크게보기

세계수 영향 받은 전장…감염된 도시·오염된 숲 추가
신규 NPC ‘나무 정령 바클’로 전술·협동 재미 강화
클래식 모드 밸런스 조정 및 협동 파쿠르 도입
2026 랭크 시즌 개편…반년 단위 CYCLE 시스템 적용

[서울타임즈뉴스 = 최명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모바일 게임 PUBG MOBILE에 신규 테마 콘텐츠 ‘포레스트’ 테마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레스트 테마 모드는 세계수의 힘이 전장에 스며든 이후 변화한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일부 대도시에는 새로운 건축 지역이 등장하고, 기존 지형의 외형과 환경도 달라졌다. 세계수의 영향을 받은 신규 지역인 ‘감염된 도시’와 ‘오염된 숲’이 추가되며, 이용자들은 이전과는 다른 전투 흐름과 탐험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감염된 도시에는 돌연변이 식물이 출현하며, 이를 처치하면 오염된 덩굴에 둘러싸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오염된 숲에서는 돌연변이 꽃과 강력한 ‘돌연변이 왕꽃’이 등장해, 이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이 담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전투와 파밍이 결합된 구조로 긴장감 있는 플레이를 유도한다.

 

신규 NPC ‘나무 정령 바클’도 추가됐다. 사녹 맵을 제외한 지역에서 전투 종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클을 찾아 팀에 합류시킬 수 있다. 바클은 교전 시 적을 선제 공격하고, 소환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을 경우 몸으로 총알을 막아 보호한다.

 

플레이어가 기절하면 안전한 위치로 이동시키고 자신의 생명을 소모해 구조하는 등 전투 지원 능력을 갖췄다. 아이템과 탈것도 확장됐다. 장미꽃 날개, 덩굴 갈고리, 포레스트 허니 뱃저 아이템이 추가됐다. 신규 탈것 ‘신록 전달’과 ‘가시 전달’이 전장 이동의 전략적 선택지를 넓힌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전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AR 계열 총기의 기초 대미지가 상향된 반면, 샷건류는 대미지가 소폭 하향되고 탄 퍼짐이 조정됐다. 파티 상태 훈련장 입장, 친구 초대 기능, 신규 ‘협동 파쿠르’ 시스템, 낙하산 줄 절단 기능 등 편의성 개선도 함께 적용됐다.

 

아울러 2026 신규 랭크 시즌 개편으로 반년 단위 ‘CYCLE’ 시스템이 도입된다. 랭크 명칭은 S28로 변경되며, 크라운 상위 티어부터는 승급전 기반의 에이스·마스터·챌린저 티어가 새롭게 운영된다.

최명진 기자 ugaia7@daum.net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