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의 하나은행, 국군 장병 응원으로 2026년 시작..."최전방서 새해 해돋이"

  • 등록 2026.01.01 08:30:00
크게보기

본점 임직원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 방문,‘나라사랑’해돋이 행사 개최 및 장병 격려
전국 지방영업본부도 지역 관할 군부대 일제히 방문, 헌신에 대한 감사와 동행 약속
이호성 “‘하나 나라사랑카드’로 국군 장병 금융 이상의 가치와 혜택 제공할 것”
새해 적마(赤馬)의 기운으로 생산적 금융 대전환과 포용금융, 소비자 보호 앞장 다짐
도라전망대서 육군 1사단과 신년 첫 일출...나라사랑카드 새 사업자 역할 ‘본격 행보’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하나은행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를 방문해 신년 첫 해돋이를 맞이하고,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년부터 나라사랑카드의 새로운 사업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 하나은행이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군 지원에 대한 진정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을 비롯한 본점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육군 1사단 관계자들과 새해 첫 일출을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나라사랑카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장병을 위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지를 하나된 마음으로 다졌다.

 

하나은행 임직원들은 이어 육군 1사단 병영식당에서 군 관계자들과 떡국 조찬을 함께하며 올 한 해 국군 장병들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하나은행은 부대 발전을 응원하는 위문금을 전달하며 군과의 동행 의지를 재확인했다.

 

이번 신년 군부대 방문 행사는 전국 단위로 확대됐다. 하나은행 전국 지방영업본부는 1사단을 포함해 경기·충청·영남·호남 등 각 지역 관할 군 부대 총 9곳을 찾아 새해 인사를 전하고, 금융을 통한 장병 복지 증진과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나눴다.

 

최전방에서 새해 첫 일출을 맞이한 이호성 행장은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장병들에게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통해 금융을 넘어선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군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 신뢰받는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하나은행은 올해부터 군 맞춤형 금융상품과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며, 국군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서의 행보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