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 '런런챌린지' 평가회

  • 등록 2025.12.15 11:16:13
크게보기

취·창업·심리·생활 안정 아우른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항공·광고·체육·IT 등 다양한 분야 진로 성과 창출
현장 맞춤 교육과 특강으로 지속 가능한 자립 기반 마련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구본욱)은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 ‘런런챌린지’ 5기 운영을 통해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자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오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챌린지는 보호시설 퇴소 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지원은 물론 심리·정서, 생활 안정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5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료생을 격려하는 최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수에서는 항공서비스, 광고기획, 생활체육, 사회복지, IT·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역량을 강화한 청년들이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배드민턴 지도자를 목표로 참가한 한 참여자는 2급 장애인체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장애인체육회 지도자로 입사하는 성과를 거뒀다.

 

평가회에서는 취업과 노무를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돼 근로기준법과 노동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살려 지속 가능한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