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겨울 패션·뷰티 강화… 발열 내의·가성비로 듀프 소비 공략

  • 등록 2025.11.13 09:13:27
크게보기

패션 30%·뷰티 20% 고성장… 발열 내의·핸드크림·립밤 등 동절기 라인업 확대
SPA급 기능성 발열 내의 1만5900원… 듀프 트렌드 반영한 가성비 전략 강화
붕어빵·호빵·군고구마·어묵 등 11월 즉석식품 대규모 할인 행사 동시 전개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겨울철 본격 성수기를 맞아 패션·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며 ‘근거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발열 내의부터 초가성비 뷰티템까지 라인업을 넓히며 고물가 시대의 듀프(Dupe) 소비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세븐일레븐은 22일 발열 내의 ‘올데이온웜크루넥’ 6종과 ‘올데이온웜타이즈’ 6종을 출시한다. 지난달에는 단독 기획 뷰티 아이템 ‘소라 퍼퓸핸드크림’과 ‘루이본 로제글로우립밤’을 잇따라 선보이며 패션·뷰티 카테고리 강화 행보를 이어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관련 상품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팀을 구성해 캐시미어 니트, 소용량 기초 화장품 등 차별화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해 왔다. 그 결과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세븐셀렉트 캐시미어 라운드 니트’ 출시 이후(10/16~11/11) 30% 증가했고, 뷰티 역시 올해 20%(1/1~11/11) 신장하며 확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번 동절기 라인업은 고물가 속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겨냥했다. 특히 SPA 브랜드에 견줄 만한 품질을 갖춘 ‘올데이온웜크루넥’과 ‘올데이온웜타이즈’는 1만5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편의점 특성에 맞춰 블랙·그레이 등 기본 색상으로 구성했으며, 상·하의를 분리 판매해 고객이 필요한 제품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즈는 M/L/XL로 세분화했고, 패키지 후면에 치수표를 제공해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가성비 전략이 돋보인다. ‘소라 퍼퓸핸드크림’은 무화과와 녹차 향을 블렌딩한 깨끗하고 달콤한 향이 특징이며, 40ml 용량임에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어 출시된 ‘루이본 로제글로우립밤’은 시어버터를 함유해 겨울철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하고, 코랄 핑크 컬러로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한다.

 

동절기 먹거리 행사도 동시에 강화됐다. 겨울 대표 인기 간식인 ‘한입쏙붕어빵’은 상시 1+1 행사로 운영되며, 호빵은 2봉 이상 구매 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조건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봉 구매 시에는 펩시제로 또는 칠성사이다(490ml 캔)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군고구마는 농협카드 결제 시 30% 할인되며, 어묵 역시 1+1 또는 특별 할인이 적용되는 등 11월 한 달간 즉석식품 행사가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이근희 세븐일레븐 생활용품팀장은 “편의점이 일상 속 가장 가까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함에 따라 동절기 상품군에서도 먹거리를 넘어 패션, 뷰티 등 여러 이색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