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성형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이 눈, 코, 턱 등 큰 변화를 떠올리지만 실제로는 작은 디테일이 전체 인상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귀필러다.
서울 강남구 유어타임성형외과 곽찬이 원장은 “귀는 얼굴 옆선을 마무리하는 구조물로 비율 성형에서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친다”며 “귀의 볼륨과 각도가 조화를 이루면 측면 라인이 매끄러워지고 얼굴 전체가 세련돼 보인다”고 설명했다.
전문의들은 귀필러가 비율 성형에서 중요한 이유로 ▲옆모습의 입체감 ▲얼굴 비율의 안정감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 등을 꼽는다. 귀 라인이 꺼져 있거나 작아 보이면 얼굴 비율이 불균형해 보일 수 있고, 지나치게 납작하거나 꺼진 귀는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필러로 적절한 볼륨을 채워주면 어려 보이고 활력 있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코수술 과정에서 귀연골을 채취한 경험이 있거나, 피어싱으로 인한 연골 손상으로 귀필러를 찾는 사례도 늘고 있다. 귀필러는 피부 바로 아래 얕은 층에 시술되는 경우가 많아 혈관 구조와 피부 두께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전체 얼굴 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하면 귀만 부자연스럽게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곽찬이 원장은 “귀필러는 단순히 주입 기술이 아니라 얼굴 비율 설계와 미적 감각이 동시에 필요한 시술”이라며 “비율 성형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곽찬이 원장은 또 “귀필러는 단독 시술만으로도 효과가 크지만, 이마·코·턱 등 다른 부위와 함께 디자인할 경우 얼굴 전체의 조화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단기적 효과보다 자연스럽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결과를 목표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