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한미 패밀리데이’개최…직원 가족 초청행사

  • 등록 2025.08.14 16:35:33
크게보기

국내사업본부 임직원 가족 30여 명, 경기도 팔탄사업장 방문
온 가족 참여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친밀감 높여
복지 혜택 강화 위해 지속적 제도 개선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한미약품은 최근 경기도 화성 팔탄사업장에 국내사업본부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해 ‘한미 패밀리데이(Family Day)’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미약품의 최첨단 생산시설을 견학하고 부모님의 일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행사에 참석한 가족들은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 생산라인을 직접 견학하며, 의약품이 탄생하는 전 과정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실제 설비가 작동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부모님 일터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이외에도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퀴즈 이벤트, 기념 포토존 등이 운영돼 행사의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퀴즈 대회는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한미약품 및 제약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시에 유쾌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모든 참가 가족에게는 한미약품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이 제공됐고, 현장에서 촬영한 가족 사진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했다.

 

패밀리데이에 참여한 국내사업본부 직원은 “아이들이 직접 현장을 보고 체험하면서 회사에서 부모님들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많이 공감해준 것 같아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 꾸준히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내사업본부 박명희 전무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패밀리데이가 한미약품만의 전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미약품은 ‘패밀리데이’ 외에도 ‘본인 주도 선택복지’는 자기계발, 취미·여가, 가족 의료비 등 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해 회사가 지원금을 제공한다. 학원비, 운동시설, OTT 구독료, 반려동물 의료비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다자녀 가정 지원, 출산 축하금, 자녀 학자금, 휴가비 및 경조사비 확대 등 실질적인 복지 혜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는 “이번 패밀리데이는 임직원의 일터를 가족들에게 소개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회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