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K도넛 단팥찹쌀도넛 출시… 즉석식품 강화

  • 등록 2025.07.23 09:21:40
크게보기

미래 먹거리 즉석식품 강화 추세…캠핑, 휴가 등 야외활동 인구 증가
구슬아이스크림, 2분피자 등 간식, 간편 식사용 즉석식품 다변화
K도넛 단팥찹쌀도넛 등 즉석식품 카테고리 신설 및 즉석식품 프로모션

[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최근 간식이나 간편 식사로 즐기기 좋은 즉석식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지난해 6월 구슬아이스크림, 9월 2분피자를 선보였으며, 올해 1분기에도 팝콘치킨과 초코추러스를 출시했다. 여기에 전통 스테디셀러인 치킨, 커피, 군고구마까지 다양한 즉석식품을 강화해 나가고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7/22) 전체 즉석식품 매출은 전년대비 20%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히 두자릿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새로운 즉석식품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동시에 대대적인 즉석식품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30일 대중적인 인기 간식 K도넛 ‘단팥찹쌀도넛’을 새롭게 출시한다. 생지를 활용한 지름 6cm 가량의 단팥찹쌀도넛은 국내산 찹쌀을 활용하여 도넛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한 팥앙금을 가득 채워 소문난 도넛 맛집들과 견줄 수준의 가격과 퀄리티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내달까지 대대적인 즉석식품 프로모션으로, 이달말까지 숯불닭꼬치 2종(델리, 매콤) 구매 시 펩시콜라 캔(210ml)을 무료로 증정하고 통다리 2종(점보통다리, 매콤점보통다리)은 2+1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초코추러스는 600원 할인한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내달에도 즉석치킨, 세븐카페 등 20여 종의 즉석식품에 대해 다양한 할인 증정 행사가 마련되어있다. 대표적으로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당일픽업’ 이용 시 치킨 7종에 대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븐카페 아이스 3종(슈퍼벤티, 라떼, 바닐라라떼)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 구매시 50% 할인하며, 세븐카페 아이스 레귤러는 롯데멤버스카드(PLCC) 결제 시 90% 할인된 1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즉석식품을 한데 모은 푸드스테이션을 차세대 가맹모델 ‘뉴웨이브’ 모델을 중심으로 구축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9월 동대문던던점을 기점으로 조성된 푸드스테이션은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즉석피자, 군고구마, 커피, 치킨 등 세븐일레븐의 대표 즉석식품들을 한 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인기 있는 즉석음료 메뉴 중 하나인 즉석 스무디 도입도 준비 중이다.

 

심승욱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담당MD는 “캠핑, 나들이, 휴가 등 하절기 야외활동 인구 증가 추세와 맞물려 편의점 즉석식품 시장이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이색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즉석식품 출시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연옥 기자 box@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