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HDC아이파크몰과 서비스 제휴를 맺으며 오프라인 대형 복합쇼핑몰에서도 CJ ONE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가입자 3,100만 명을 보유한 CJ ONE과 연간 방문객 5,000만 명이 넘는 아이파크몰의 만남으로 이용자 혜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제휴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과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아이파크몰’이라는 양사의 비전이 맞아떨어진 결과로, 고객 접점 강화는 물론 이용 편의성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CJ ONE 회원은 아이파크몰 앱에서 CJ ONE 계정을 연동하면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파크몰 멤버십 고객은 제품 구매 시 기존 더포인트 적립과 함께 결제 금액의 1%를 CJ ONE 포인트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포인트 사용 방식도 간편해졌다. 아이파크몰 멤버십 바코드를 제시하면 더포인트와 CJ ONE 포인트를 따로 또는 함께 사용해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 선택 폭이 넓어졌다. CJ ONE은 이번 제휴로 서비스 사용처가 오프라인 복합쇼핑몰까지 확장되며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는 멤버십’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설명했다.
제휴 기념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파크몰 앱에 가입하고 CJ ONE 계정을 연동한 선착순 1만 명에게 2,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12월 21일까지 아이파크몰 입점 매장인 CGV·올리브영에서 CJ ONE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한 회원중 5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도 증정한다. 이 기간 동안 더포인트 및 CJ ONE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최종 결제금액의 1% 추가 적립 혜택도 주어진다.
CJ ONE은 자체 이벤트인 ‘1만 어택’도 12월 12일까지 진행 중이다. 앱 메인 화면의 ‘혜택 공유 커뮤니티’에서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매일 1만 명에게 티빙 이용권, CGV 할인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메가MGC커피 쿠폰 등을 추첨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와 HDC아이파크몰은 이러한 서비스 시너지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CJ ONE이 대형 오프라인 복합쇼핑몰까지 확장하며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하는 멤버십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