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에셋자산운용, ‘iM에셋 히어로셀렉션’ 펀드 300억 돌파

  • 등록 2026.02.03 11:21:02
크게보기

사모펀드에 일반 투자자도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모형 사모투자재간접 펀드
실력으로 검증된 운용사와 대표 펀드만 선별해 담은 상품
1천억 원 수준 도달 시 소프트클로징 검토 예정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iM에셋자산운용(대표이사 권정훈)은 지난 1월 12일 출시한 사모투자재간접형 공모펀드 ‘iM에셋 히어로셀렉션 증권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이하 히어로셀렉션 펀드)이 설정 이후 불과 약 3주 만에 판매금액 300억 원을 돌파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히어로셀렉션 펀드는 유안타증권을 통해 단독 판매 중인 상품으로, 사모펀드 시장에서 이미 실력과 성과로 검증된 운용사들의 핵심 사모펀드에 일반 투자자도 금액 제한 없이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모형 사모투자재간접 펀드다. 출시 직후 빠른 자금 유입이 이어지고 있어, 1천억 원 수준 도달 시 소프트클로징을 검토할 예정이다.

 

히어로셀렉션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고액자산가 중심의 사모펀드 투자를 공모펀드 구조로 대중화했다는 점이다. 일반 개인 투자자도 공모펀드 계좌를 통해 사모펀드의 운용 전략과 성과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투자자는 상품 안내 자료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광고 및 설명 콘텐츠를 바로 시청할 수 있어 사모투자재간접형 펀드의 구조와 투자 포인트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히어로셀렉션 펀드는 사모펀드 시장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구도자산운용, 머스트자산운용, 더블유자산운용, 쿼드자산운용 등 국내 대표 사모운용사의 핵심 사모펀드에 투자하고 있으며, 조만간 한 곳의 사모운용사가 추가로 편입될 예정이다. 각 운용사는 서로 다른 투자 철학과 전략을 기반으로 롱숏, 롱바이어스, 멀티 전략, 헬스케어 특화 전략 등을 구사하고 있어 단일 전략에 집중하지 않고 포트폴리오 차원의 분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iM에셋자산운용 김현민 이사는 “히어로셀렉션 펀드는 사모펀드 시장에서 이미 실력으로 검증된 운용사와 대표 펀드만을 선별해 담은 상품”이라며 “고액자산가 중심의 사모펀드 투자를 최소 가입금액 제한 없이 공모펀드 구조로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시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출시 이후 판매가 빠르게 이어지고 있는 만큼 운용 안정성과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적정 운용 규모 내에서 안정적인 운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히어로셀렉션 펀드는 사모펀드에 주로 투자하는 사모투자재간접형 공모펀드로,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는 1등급(매우 높은 위험) 상품이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