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서연옥 기자] 외식·식품·유통·뷰티업계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내점 고객 수요를 반영해 오뎅탕과 닭볶음탕을 출시하며 매장 체류형 메뉴를 강화했다. 빙그레는 장수 스낵 꽃게랑에 마라 풍미를 더해 젊은 소비층을 공략한다.
SPC삼립은 삼립호떡에 단팥크림과 소보루 토핑을 적용해 디저트 간식으로 확장했다. 세븐일레븐은 PB 스테디셀러 이비가짬뽕을 유탕면으로 리뉴얼해 상품성을 높였다. 프리메라는 PDRN과 고함량 나이아신아마이드를 결합한 제품을 내놨다.
■빙그레, 얼얼한 매운맛 더한 ‘꽃게랑 마라맛’=빙그레가 스낵 브랜드 ‘꽃게랑’의 신제품 ‘꽃게랑 마라맛’을 선보인다. 198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꽃게랑에 마라 특유의 얼얼한 풍미를 더해 색다른 맛을 구현했다. 바삭한 식감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신제품은 마라 풍미를 선호하는 10~30대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개발됐다. ‘꽃게랑 마라맛’은 대형 할인점과 일반 소매점 등 전 유통채널을 통해 순차 출시된다.
■세븐일레븐, PB 스테디셀러 ‘이비가짬뽕’ 유탕면 리뉴얼=세븐일레븐이 PB상품 ‘세븐셀렉트 이비가짬뽕’을 유탕면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출시 이후 면 카테고리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비가짬뽕’은 권혁남 셰프의 비법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대표 짬뽕 브랜드로, 깊은 국물 맛이 강점이다. 리뉴얼 제품은 납작하고 쫄깃한 면발에 굴 베이스 국물이 잘 스며들도록 설계됐다. 양배추와 홍당근 등 건더기도 풍부하게 구성했다.
■SPC삼립, 단팥크림·소보루 더한 ‘삼립호떡’ 2종=SPC삼립이 ‘삼립호떡’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1974년 출시된 삼립호떡은 길거리 간식 호떡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 신제품은 국내산 벌꿀이 함유된 꿀 필링을 베이스로 맛과 식감을 강화했다. 꿀 필링 사이에 단팥크림을 더한 ‘단팥크림꿀호떡’과 땅콩 소보루 토핑을 얹은 ‘소보루꿀호떡’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BBQ, 내점 전용 신메뉴 ‘오뎅탕·닭볶음탕’=제너시스BBQ 그룹이 내점 운영 매장을 중심으로 신메뉴 ‘BBQ 오뎅탕’과 ‘BBQ 닭볶음탕’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내점 고객 증가 흐름에 맞춰 현장 패밀리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됐다. 치킨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물 요리와 안주형 메뉴에 대한 수요를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BBQ 오뎅탕’은 다양한 어묵을 해산물 육수에 끓여낸 메뉴로 부담 없이 곁들이기 좋고, ‘BBQ 닭볶음탕’은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해 매장에서 조리해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PDRN-나이아10 세럼·겔 마스크’=이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PDRN-나이아10 토닝 글로우 세럼’과 ‘PDRN-나이아10 세럼 메가 샷 겔마스크’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초저분자 PDRN과 나이아신아마이드 10%를 조합해 잡티 개선과 톤업 광채 효과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모공보다 약 1,400배 작은 초저분자 PDRN을 적용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2주 사용 후 잡티 흔적과 피부 톤 균일도 개선됐다. 프리메라는 고기능 스킨케어 라인 강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