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브리핑] 건강·향기·취향까지 겨냥한 겨울시즌 상품 봇물

  • 등록 2025.12.16 13:13:54
크게보기

구강·세탁·시력 관리부터 식음료·굿즈까지 일상에 확산된 기능성 경쟁
민감함 줄이고 만족도 높인 설계, 소비자 체감 가치 강화 신제품 잇따라
연말 시즌 맞아 홈파티·셀프케어·카꾸 트렌드 반영한 차별화 전략 눈길
건강과 즐거움 동시에 잡는 ‘실용+감성’ 상품이 시장 주도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연말을 앞두고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신상품 출시가 잇따르며 소비 트렌드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다. 구강·세탁·시력 관리 등 일상 필수 영역에서는 사용 부담을 줄이고 효율을 높인 기능성 제품이 등장했다.

 

식음료와 굿즈 분야에서는 취향과 감성을 자극하는 차별화 전략이 두드러진다. 민감한 잇몸을 고려한 치간칫솔, 냄새 세척과 향기 지속력을 강화한 세탁 캡슐, 적응이 쉬운 누진렌즈 등은 ‘체감 품질’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을 반영한다.

 

여기에 연말 홈파티를 겨냥한 하이볼, Z세대 취향의 캐릭터 굿즈, 순식물성 외식 메뉴와 저지방 간편식까지 더해지며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패턴이 확산되고 있다. 기업들은 실용성과 감성을 결합한 상품으로 겨울 시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동아제약 검가드, 민감 잇몸 위한 인터덴탈 브러쉬 치간칫솔=동아제약은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를 통해 인터덴탈 브러쉬 치간칫솔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잇몸 손상을 줄이기 위해 코팅 와이어를 적용하고, 치간 공간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V컷 브러쉬 구조로 세정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치간 간격에 맞춰 0.4mm SSSS(4S)와 0.7mm SSS(3S) 두가지 가는 타입으로 구성됐다. L자형 컴포트 핸들을 적용해 어금니 안쪽까지 손쉽게 닿도록 만들었다.

■애경산업 리큐, 케어베어 협업 ‘퍼퓸파워캡슐 에메랄드 블루밍향’=애경산업의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가 케어베어와 협업한 ‘퍼퓸파워캡슐 에메랄드 블루밍향’을 출시했다. 캡슐 하나로 세탁·냄새 제거·향기 케어를 동시에 해결하는 제품이다. 음식물·피지·미세먼지 등 생활 얼룩을 강력하게 제거한다. 쉰 냄새 원인 물질인 아세트산을 99% 세척하고, 72시간 향기 지속력을 입증받았다. 피부자극테스트 완료와 함께 형광증백제·파라벤 등 7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했다.

 

■롯데마트·롯데슈퍼, 연말 홈파티 겨냥 ‘스트로베리 하이볼’=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RTD 신상품 ‘스트로베리 하이볼’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출시한다. 겨울 제철 딸기의 달콤한 풍미에 레몬 슬라이스의 상큼함을 더해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다. 딸기 단맛이 과해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레몬을 더함으로써 가볍고 청량한 하이볼로 완성했다. 500ml 캔 제품으로 가격은 1캔 40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31일까지 3캔 9900원에 판매해 연말 모임과 소규모 파티용 주류로 제안한다.

 

■오뚜기, 지방 부담 낮춘 ‘라이트앤조이 파우치 참치’ 3종=오뚜기는 라이트푸드 브랜드 라이트앤조이를 통해 ‘지방을 줄인 파우치 참치’ 3종을 선보였다. 간편식 수요 확대와 저감화 트렌드에 맞춰 기존 파우치 참치 대비 지방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성과 개봉 편의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피크닉 참치, 청양마요 참치, 매코매요 참치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가벼운 한 끼나 간식용 단백질 식품이다.

■세븐일레븐, 오리온 과자 디자인 담은 ‘까까맛 교통카드’ 4종=세븐일레븐은 오리온과 협업해 ‘까까맛 교통카드(2탄)’ 4종을 단독 출시한다. 초코송이, 비쵸비, 고래밥, 왕꿈틀이 등 오리온의 대표 과자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해 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중인 ‘카꾸’ 트렌드를 겨냥했다. 과자·캐릭터 등 IP를 활용한 교통카드는 실용성과 수집 가치를 동시에 갖췄다. 친숙한 디자인과 한정판 콘셉트를 결합해 일상 속 재미 요소를 더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겨울 감성 담은 순식물성 신메뉴 3종=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식물성 외식 브랜드 플랜튜드에서 겨울 시즌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Winter Calling’을 테마로 제철 식재료와 따뜻한 식감을 살린 순식물성 메뉴로 구성됐다. 신메뉴는 화이트 크런치 나시고랭 & 토마토 순두부 스튜, 겨울 매생이 쌀국수, 북경식 호가로우 등이다.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했다.

 

■케미렌즈, 합리적 가격의 노안 교정용 ‘케미 ZERO’ 누진렌즈 공급=케미렌즈가 가격 부담을 낮추고 적응력을 높인 노안 교정용 누진렌즈 ‘케미 ZER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굴절율 1.50부터 1.74까지 폭넓게 제공된다. 도수가 높은 중·장년층도 착용 가능하다. 누진렌즈 특유의 상·중·하부 도수 설계를 통해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자연스러운 시야 전환을 돕는다. 착용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근거리 시야 불편감을 상당 부분 개선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