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아지트’,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

  • 등록 2025.11.10 09:24:55
크게보기

크리에이터가 아르바이트생 되어 이용자와 소통하는 ‘스페셜 오픈’ 이벤트 성료
티켓 및 식음료 판매금, 방송 조회수, 넥슨 지원금 더해 총 1억 원 수익금 산정
‘메이플스토리’ 이용자 이름으로 단기의료돌봄센터 ‘도토리하우스’에 기부

[서울타임즈뉴스 = 최태호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이 ‘메이플스토리’ IP를 테마로 한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의 스페셜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16일간 진행된 이번 스페셜 오픈 이벤트는 ‘메이플 아지트’ 정식 개장을 기념해 마련됐다. 21명의 크리에이터가 아르바이트생으로 참여해 현장을 찾은 이용자와 직접 소통했다.

 

또 온라인 합동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도 실시간으로 교류했다. 넥슨은 이벤트 수익을 의미 있는 방향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고, 티켓·식음료 판매금과 라이브 방송 조회수, 넥슨 지원금을 더해 총 1억 원을 마련했다.

 

기부금은 중증 소아 환자 및 가족을 위한 단기의료돌봄센터 ‘도토리하우스’ 운영에 활용된다. 도토리하우스는 넥슨재단, 보건복지부, 서울대학교병원이 협력해 조성한 국내 최초의 독립형 시설로, 24시간 의료 돌봄과 휴식 공간을 함께 제공한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팡이요는 “이용자들의 응원과 참여로 더욱 의미 있는 기부가 이뤄졌다”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도토리하우스 정혜림 센터장은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의 마음을 환아와 가족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플 아지트’는 서울 강남역 인근 200평 규모에 177석을 갖춘 상설 PC방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환경과 굿즈 스토어, IP 콘셉트 식음료를 제공하며 운영 중이다.

최태호 기자 ugaia7@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