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그룹 박현주號, ‘Mirae Asset 3.0’시대 맞춤형 임원 인사 단행...114명 승진

  • 등록 2025.10.31 16:42:43
크게보기

'Mirae Asset 3.0' 실행 위한 미래 리더십 강화
국내외 총 114명 승진, AI·Digital·Global 분야 중점 발탁
WM·연금 중심 고객동맹 강화… 여성·젊은 인재 등용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미래에셋그룹(회장 박현주)은 31일 차세대 리더 선임하는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하며, ‘Mirae Asset 3.0’ 시대 개막을 공식화했다. 이번 인사는 국내외에서 총 114명의 임원이 승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인사는 AI·디지털·글로벌 등 핵심 비즈니스 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 전반의 전략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평가된다.

 

그룹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 전문 역량을 확대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러한 그룹 방향성에 맞춰 각 부문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를 중심으로 승진과 보직 변경이 이루어졌다.

 

특히 WM(자산관리)과 연금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Client First’ 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룹은 고객의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해 조직 내 협업 체계를 확대하고 자산관리 고도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인사에서 여성 리더와 1980년대생 젊은 임원을 적극 발탁하며 조직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세대 간 소통과 유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금융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미래에셋그룹은 창업과 뮤추얼펀드 도입으로 자본시장에 혁신을 불러온 ‘미래에셋 1.0’, 글로벌 확장과 ETF로 투자 대중화를 이끈 ‘미래에셋 2.0’을 거쳐, 이제 ‘미래에셋 3.0’ 단계에서 디지털 자산과 전통자산의 융합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