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들도 인플루언서?”...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 '약사 인플루언서'

  • 등록 2025.09.18 17:06:22
크게보기

"신뢰도 높은 전문가 콘텐츠로 인기몰이...일반인 인플루언서와 차별화"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가운데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형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건강과 직결된 정보를 다루는 약사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적극 진출하면서 의약품 유통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에는 일부 약사 유튜버들이 개인적인 차원에서 활동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최근엔 수많은 약사들이 자신만의 채널을 개설하고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콘텐츠를 생산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등 달라진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이들은 의약품 정보, 건강기능식품 분석, 질환별 영양 관리 팁 등 신뢰도 높은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며 수만에서 수십만명에 이르는 구독자를 확보하며 영향력이 강력한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같은 약사 인플루언서들의 등장은 무분별한 건강 정보가 범람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대중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들은 단순히 제품 홍보에 그치는 일반 인플루언서와 달리,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의 성분과 효능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엑스퍼트케어링크 김민석 대표는 "약사는 최고의 건강 전문가로서, 그들의 신뢰도 높은 콘텐츠는 대중에게 가장 가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