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지난 11일 대구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더현대 대구 9층 ‘더 포럼 by 하이멘 아욘’에서 구직자를 위한 특별한 취업박람회 ‘imagine More, 상상JOB화점’을 개최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무한한 상상력으로 구직자들의 희망이 담긴 JOB에 꽃을 피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의 이탈을 방지하고,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해 지역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사단법인 커뮤니티와 경제(이사장 정홍규)가 주최하고 iM금융그룹과 더현대 대구(점장 김강진)가 공동 후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12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열리며, iM뱅크, iM데이터시스템, 대구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를 비롯해 30여 개 기업과 공공기관, 지역공기업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고, 취업을 위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상담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청년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준 극장’ 특강, 기업 현직자의 취업 준비 과정과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 CEO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등이 진행된다. iM금융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을 공유하는 팝업존도 함께 운영돼 참여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iM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는 것은 물론 지역 발전이라는 공통의 목표로 펼쳐지는 특별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참여자들의 소중한 꿈이 꽃 피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ESG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