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 운영

  • 등록 2025.07.21 14:29:10
크게보기

대전에서 19~20일 개최된 ‘재한 베트남 유학생 체육대회’ 현장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외국인 고객 대상 계좌 개설, 체크카드 발급 신청 등 금융업무 지원

[서울타임즈뉴스 = 최남주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대전 한남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앞서 지난 3일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삼고 경계를 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자”고 말한바 있다.

 

이에 발맞춰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찾아가는 계좌 개설 팝업스토어’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금융 업무를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며, 이번에는 한남대학교에서 열린 ‘재한 베트남 유학생 체육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은 태블릿 PC를 활용해 입출금 계좌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 신청을 간편하게 진행했다. ‘신한 SOL글로벌’을 이용한 계좌이체, 해외송금 등 외국인 모바일 금융 서비스들을 안내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 고객들이 더 쉽고 편안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외국인 특화 상품 및 서비스에 더해 외국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경상남도 김해시와 서울시 독산동에 ‘외국인 중심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일 동대문지점·수원역지점·온양금융센터 3곳에서 외국인 고객 맞춤 일요일 영업을 시작했다.

최남주 기자 calltaxi@seoultimes.news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퍼스트경제 / 이메일 box@seoultimes.news / 제호 : 서울타임즈뉴스 / 서울 아53129 등록일 : 2020-6-16 / 발행·편집인 서연옥 / 편집국장 최남주 주소 : 서울시 강동구 고덕로 266 1407호 (고덕역 대명밸리온) 대표전화 : (02) 428-3393 / 팩스번호 : (02) 428-3394. Copyright @서울타임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